본문 바로가기
공부/자격증

정보처리기능사 합격 후기 (총 2주, 78점)

by 홍시입니다 2023. 1. 23.
반응형

정보처리기능사 합격 후기

 

오랜만의 자격증 합격 후기네요! 비록 오래된 시험이긴 했지만.. 개정 후 시험이기도 하고, 2주라는 단기간에 합격한 만큼 큰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해서 정보처리기능사로 찾아왔습니다.

 

우선 기능사인 만큼,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집니다.


- 필기 (약 3시간)

필기는.. 솔직히 별 거 없습니다. 시나공 SUMMARY 문제집과 COMCBT 문제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해요.

 

개정이 되긴 했지만 여전히 예전 기출문제에서 기출되는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꼭 기출문제를 COMCBT 사이트에서 5개년 이상 외워 주셔야 해요.

요약하자면, COMCBT에서 5개년 이상의 기출문제 외우기, 시나공 SUMMARY 교재 상시 문제 외우기를 병행하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컴씨비티, 씨비티,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www.comcbt.com

 

 

2023 시나공 SUMMARY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 길벗RD - 교보문고

2023 시나공 SUMMARY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 2023 시나공 SUMMARY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 암기프로그램+기출문제CBT+동영상강의 시험 날짜는 다가오는데 공부할 시간이 없다면? 시나공 SUMMARY 시리즈!합

product.kyobobook.co.kr

SUMMARY 교재를 구입하는 이유는, 첫 번째로 정보처리기능사는 딱히 이론을 볼 것도 없고, 두 번째로는 상시 기출문제를 외우기 위해서입니다. 

 

상시 기출문제가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정보처리기능사 필기는 문제은행이기 때문에, 상시에 기출되는 문제들이 돌고 돌아 결국 여러분의 CBT 모니터에도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정보처리기능사 합격 후기

 

이렇게 '상시'라고 표시되어 있는 문제들을 열심히 공부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해서 금방 해내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아주 나태해서, 전날 밤을 새서 5개년 기출문제와 저 SUMMARY 상시 기출문제를 외우고 갔습니다. 그러나 베이스가 없으시다면 꼭 1주는 잡고 해주세요! 떨어진다면 큰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거의 3개월이라는 시간을 허비해야 합니다. 꼭 열심히 공부해주세요 :)

- 실기 (약 2주)

네.. 관문이 다가왔습니다. 난이도가 아주 악랄하기로 유명한, 실기입니다.

 

2022년 1회 기능사 실기 합격률은 무려 1.7%일 정도로 미친 시험이지만, 노력하신다면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기적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교재 + PATH님 유튜브를 병행하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교재는, 이기적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교재입니다.

 

2023 이기적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기본서 | 임승현 - 교보문고

2023 이기적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기본서 | ‘2023 이기적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기본서’ 도서가 출간되었습니다. 출제기준 및 출제유형에 맞는 이론과 문제들로 꼭꼭 채워진 도서로 시험에 대비

product.kyobobook.co.kr

왜 필기는 시나공을 추천하고 실기는 이기적을 추천하냐고 여쭤볼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기적 실기 교재의 집필인이 PATH님이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는 PATH님이 이기적 책을 집필하시기 전에 공부했기 때문에, PDF를 구매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정보처리기능사 합격 후기

 

PATH님은 개정 후의 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집필하셨기 때문에, 극강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군더더기 없는 이론을 제공하여 모르는 것이 있을 때도 필요 없는 부분들은 바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교재에는 기출문제가 제공됩니다. 정보처리기능사 실기의 시험지는 비공개입니다. PATH님만의 기출문제 복원을 통해, 단기간 합격에 한층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보처리기능사 합격 후기

 

또한 PATH님의 유튜브에도 요약 영상과 실기 시험 후 가채점 영상이 제공되고 있으니 꼭 같이 공부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시험 직전의 요약집 영상은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컴퓨터 자격증은 PATH

PATH of License 정보처리, 컴활, 전산회계 등 컴퓨터 자격증의 새로운 경로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www.youtube.com


개정 후의 정보처리기능사는 괴랄한 난이도로 수험생을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상기한 공부법을 바탕으로 공부하신다면 꼭 합격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꼭 합격하시고, 우리 모두 취뽀해요! 🖐️🖐️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