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자격증

솔직 토익 800점 후기 ( 820, 준비 기간 3주 )

by 홍시입니다 2023.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토익 800점 후기로 돌아왔읍니다. 800점이라는 점수가 높은 점수라고 말씀드릴 순 없겠지만.. 단기간에는 합격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올립니다. 그럼 똑같이 인증 사진부터 가도록 하겠습니다.

 

첫토익은.. 못 본 걸로.. ㅎㅎ

   비록 오래된 성적이긴 하지만, 제 공부법이 틀렸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소리 이기는 하지요. 물론, 제 점수대에서 가능하다는 소리이지 고득점은 저도 모르니 참고해 주세요 ㅜㅜ

 

 


첫 번째로, '토익 기출문제집'을 사도록 합시다.

 전산세무회계 합격 수기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자격증 시험은 기출문제를 푸는 것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요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토익이라고 별 다를 건 없습니다. 얇은 구둥이 책이건, 신둥이건 많이 풀 수 있다면 그것이 고득점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토익 기출문제집 별명(구둥이, 신둥이, 씬둥이)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두 번째로, 시간을 재고(RC) , 많이 풉시다(LC).

  우선 LC의 경우에는 따로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LC는 정말 많이, 그리고 어휘에 대비할 수밖에 없어요.

 

  틀린 문제가 있다면, 두 가지로 분류해야 합니다.

 

   1. 모르는 어휘가 있다면, 무조건 꼭 그 어휘는 외워주셔야 합니다. 다음에 그 어휘가 실전 토익에 나올지도 모릅니다. 

   2. 결정적 문장이 들리지 않았다면, 답지를 봐 그 문장을 체크하고 가볍게만 훑어 넘어가줍시다. 그 문장을 무대뽀로 외우는 것 자체가 공부에 큰 부담이 될 수 있을 뿐더러, 시간도 낭비하는 요인이 됩니다. 

 

사진이 이래서 이렇지, 단어는 아이패드에 필기 후 넘어갔습니다. 꼭 단어는 외워주세요!

  그렇다고 LC 공부를 소홀히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LC는 RC보다 단기간 성적 상승에 매우매우매우 중요한 과목입니다.    제 점수에도 볼 수 있다시피, LC점수가 RC점수에 비해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RC! 많은 분들이 문법, 독해로 힘들어하는 과목입니다. 

 

  들어가기 전, 저는 문법 공부를 일체 하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900점같이 초고득점을 노리지 않을 거면, 파트5에서는 조금 희생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언제까지 그 문법만 달달 외우고 있을 수는 없잖아요.. ㅎㅎ

 

  제가 말씀드렸다시피, RC는 시간을 재고 푸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75분 동안 100문제를 풀어야하는 만큼, 많은 연습이 요구됩니다. 각 파트별로 배분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트5 10분 
파트6 10분 
파트7 50분
마킹 시간 5분

 

  여기서 중요한 점이, 시간이 없어 못 푼 문제는 그냥 틀린 것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못 푼 문제를 틀렸다고 할 순 없으니까요.

 

  하지만 저는 무조건 오답노트를 만들어, 오답을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저도 오답노트를 만들지 않고, 그냥 모르는 단어만 체크하고 책에 필기 후 넘어갔습니다. 오답노트를 만든다는 것이 공부하는 데에 있어 큰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어는 꼭!!!! 체크 후 넘어가 주셔야 합니다!

 

  토익은 마킹 시간을 따로 주지 않습니다. 저도 마킹때문에 피를 많이 봤기 때문에.. 저처럼 어리버리한 성격을 가지고 계시면 꼭 마킹 시간을 따로 배분해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로, 시험 직전에서의 태도입니다.

  뭔 자격증 시험에서 태도라고 하시겠지만.. 토익이 첫 자격증 시험인 분들도 분명 계실 것이고, 긴장도나, 시험장의 분위기나 다른 자격증 시험에 비해서는 좀 무겁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장은 꼭 일찍 갑시다! 오전 시간으로 말씀드리면, 오전 9시 20분까지는 꼭 입실해 주세요. 그래야 시험에 대비할 시간이 있습니다. 만약 늦게 일어나셨다면, 9시 50분까지는 입실이 가능하니 그때까지는 꼭 입실해주셔야 합니다!

 

  준비물은 연필,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수험표는 카톡으로 모바일 수험표가 날라오니 따로 안 챙기셔도 됩니다. (물론 저는 안챙겨가서 샤프로 마킹했습니다.) 2B, 4B 연필이 마킹하는데 아주 편리하니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건 약간의 꿀팁인데, 시험 전날 간단한 문장이나 내가 몰랐던 문장을 몇개 선정한 후, 시험 직전에 훑어보며 간단히 독해하고 해석하는 것입니다.

 

  이게 시험에서 생각보다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컨디션이 좋은 날은 그냥 10분 전에 입실해서 시험봐도 문장이 술술 잘 해석이 되지만, 불행히도 컨디션이 나쁜 날에 낙첨되셨을 경우엔 영어 울렁증이 오실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비해서 문장을 해석해보는 겁니다. 바로 영어가 들이닥쳤을 때의 거부감도 해소시킬 수 있을 뿐더러, 두려움 등의 부정적인 감정도 없애 최선의 상황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토익 책이 생각보다 비싸니.. 중고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춥습니다. 꼭 따뜻하게 입으시고, 다음은 투자자산운용사 1달 합격 후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취뽀해요!! 😎😎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