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자격증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기 (비전공자, 한 달, 86점)

by 홍시입니다 2023. 1. 8.
반응형

 

합격증은 올렸으니~

너무 오래 걸렸네요.. 투운사 시험이 한 달 (조금 더) 남은 이 시점, 바로 투운사 합격 수기를 올려봅니다 ㅋㅋ

투자자산운용사,, 후 너무 어렵죠 ㅜ 저도 하면서 너무나 고통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고생 끝에 낙은 오는 법이죠! 저도 합격했는데 여러분이 합격하지 못할 리가 없습니다.

요약을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패스코드!!! 패스코드!!!!!! 근데 약간의 한끝을 곁들인


저는 금융 베이스가 진짜 거의 없었습니다. 알아봤자 기준금리, 예대마진 이런 기초적인 용어만 아는 수준..? 그냥 무지했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평소 증권회사의 취업에 대해 관심이 있기도 했고, 금융 공부를 해보고 싶은 마음에 투운사를 시작했습니다. (내가 미쳤지..)

어쨌든! 첫 번째는 한권으로 끝내기(한끝)는 그냥 훑어만 보는 수준으로 보자입니다!


투운사의 기본서는 무려 5권, 약 3000 페이지입니다. 누가 미쳤다고 이걸 다 봐요..?

미쳐버린 범위..

여기서 미리 말씀드리자면, 투자자산운용사는 얇고, 넓게 나옵니다. 그렇게까지 어려운 문제는 나오지 않습니다. 문제은행이 아닐 뿐이죠.

여하튼 한끝은 "아~ 금융 용어는 이런 게 있구나~ , 아~ FTD, TRS는 이런 흐름으로 가는구나~"라는 느낌으로만 보고 가시면 됩니다. 한끝마저도 1, 2권이 나눠져 있는데 이걸 어떻게 다 보겠어요.. ㅜㅜ 암기에 약한 저로는 더욱이 불가능했습니다.

공부 할 때 찍은 거네요 ㅎㅎ.. 그냥 이런게 있구나만!

 

두 번째로, 한끝을 1회독 하셨다면, 이제 패스코드를 풀 차례입니다. 우선 패스코드를 만드신 시대고시와 유창호 강사님께 박수 세 번 치고 갑시다.

👏👏👏

패스코드는 정말 전설적인 투운사 교재입니다. 실제로, 역대급 난이도라고 평가받던 32회 투자자산운용사에서 조차도 90%의 기출을 보여줬을 만큼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빈출 OX 교재를 최대한 다회독하고, 패스코드 문제를 주기적으로 회독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패스코드를 3회독, 빈출 OX를 5회독을 하였습니다.

빈출 OX가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됩니다. 거의 모든 지문이 빈출 OX에서 나와도 무방할 만큼 엄청난 커버율을 보여줍니다. 꼭 부록이라고 버리지 말고 다회독해 주세요!

걸레짝이 되어버린 교재..ㅜ

 

두 번째로 패스코드의 문제들입니다. 저는 1,2,3,4 회와 추가 풀 문제를 3회독했습니다. 3회독을 하면 웬만한 빈출 문제는 외워질뿐더러, 모든 계산 문제는 풀 수 있을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수준이 안된다면 더욱 열심히 회독해주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투운사는 얇고, 넓게 출제됩니다. 시대고시에 있는 패스코드라도 90% 완벽하게 외워가셔야, 안정권으로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패스코드 문제들

 

부가적으로, 유료 강의를 결제해야 교부받는 투자자산운용사 출제동형 문제집을 구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저는 물론 독학으로 합격했지만,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서 몇 개 돌아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출제동형 교재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이 많더라고요.. 중고나라에 있으면 꼭 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자자산운용사가 오늘 시점으로.. 35일 정도 남은 것 같습니다. 금융 베이스가 없어도, 금융에 대해 무지해도, 꼭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으신다면 무조건 합격하실 거라 보장합니다. 그럼 파이팅 하시고 취뽀해요!!! 😎😎😎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