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슬기로운 컴퓨팅 생활

인터넷 검열 우회, GoodbyeDPI ( 막힌 사이트 접속 )

by 홍시입니다 2023. 1. 8.
반응형
 "아 이게 막힌다고?? 에반데?"

 

  학교 와이파이를 사용하며 항상 느꼈던 점입니다. 이게 막힌다고..? 이게 안 들어가져..?

  정보 글인데도, 공부 게시글인데도 읽을 수가 없는.. (게임도 하고싶지만 ㅎ)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게 GoodbyeDPI입니다! 

  • 안드로이드와 IOS 등 모바일 기기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 MacOS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할 수 없습니다. ( GreenTunnel(Github 외부링크)같은 프로그램이 있긴 합니다 )

  그 말 즉슨, Windows에서만 작동합니다. 그러나, 성능 하나는 확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GoodbyeDPI 다운로드 (Github 외부링크) 

 

제일 상단에 있는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중요 !!!!! 다운로드 하기 전, 유니콘 HTTPS나 DoH를 사용해 DNS 변조를 해주세요. 

 

  DNS 변조를 하지 않고 GoodbyeDPI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는 것은, "나 검열되긴 했는데 입장권은 있어. 이거 접속 되지?" 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꼭 1.1.1.1, 8.8.8.8같은 DNS 변조를 통해 사후에 될 인터넷 검열에 방지하도록 합시다.

→ 유니콘 HTTPS 다운로드 (외부링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는 것이 껄끄럽다면, DoH(DNS on HTTPS)를 통해 윈도우에서 직접 변조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s + i 를 눌러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합니다.

 2. 이더넷을 클릭 후, DNS 서버 할당에서 편집을 눌러줍시다.

3. DNS 설정 편집을 '수동', IPv4를 '켬'으로 바꿔주신 후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그리고 저장합니다.

  모두 HTTPS를 통한 DNS는 '켜기(자동 템플릿)'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끝입니다! 간단하죠? 우리 모두 우회하고 행복한 인터넷 생활 합시다 😎😎

반응형

댓글


loading